🛠️

엔진 구조

CSEngine은 언리얼과 유니티처럼 게임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붙이는 방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 엔진의 세부적인 구조는 유니티에서 좀 더 많이 참고했습니다.
엔진의 더욱 상세한 클래스 다이어그램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엔진 계층

notion image
엔진의 전체적인 계층은 위와 같이 크게 4가지로 구분을 하였습니다. 레벨 별로 아래에 서술하였습니다.
엔진 계층

게임 라이프 사이클

notion image
CSEngine의 라이프 사이클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엔진의 라이플 사이클은 언리얼과 유니티를 많이 참고하였습니다. 빨간색으로 처리된 건 아직 미구현 상태로 곧 해당 사이클처럼 구동되도록 추가 및 수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