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속적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아직 구현되지 못한 부분이 많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혼자서 개발 중인 C++ 기반 크로스 플랫폼 형태의 게임 엔진입니다.
엔진의 전체적인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Platform
Windows 7 +
Ubuntu 18.04 +
Android 4.3 +
iOS 12 +
macOS
WebGL 2.0
C++
CMake 3.15 +
C++ 14 or higher
Compiler
MSVC 19.0 +
gcc 4.9 +
clang 7.0.0 +
OpenGL
- Core :
OpenGL 3.3 +
- ES : OpenGL ES 3.0 (WebGL 2.0) +
- GLSL : GLSL ES 3.0 +
Architecture
x86_64
arm64 (v7, v8)
엔진을 만들게 된 계기와 느낀점에 대해 간략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어떻게 엔진을 만들게 되었나요?제가 구현 중인 엔진의 구조는 아래의 링크와 같습니다.
엔진 구조해당 엔진에서 알아볼만한 특징을 정리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엔진 개발 현황 및 앞으로의 개발 계획은 아래의 Todo-List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소하게 엔진을 활용한 데모들을 소개합니다.
개발하며 삽질했던 내용들에 대해 간략하게 작성 하였습니다.
3rd Party Copyright & Licence
GLEW
: Modified BSD License, the Mesa 3-D License (MIT), Khronos License (MIT)
GLAD
: The MIT License (MIT)
GLFW
: zlib License
IMGUI
: The MIT License (MIT)
stb_image
: The MIT License (MIT), The Unlicense (Public Domain)
Squirrel Script
: The MIT License (MIT)
kuba--/zip
: The Un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