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Engine 자체 게임 엔진 프로젝트
CSEngine 자체 게임 엔진 프로젝트

CSEngine 자체 게임 엔진 프로젝트

키워드
개인 프로젝트
C++
OpenGL
Cross Platform
⚠️
현재 지속적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아직 구현되지 못한 부분이 많습니다.
 
PBR, IBL, Shadow mapping, 애니메이션 적용 (WebGL 2.0 이상을 지원하는 디바이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CSEngine 게임 데모 - 팩맨 시뮬레이션 (고스트 FSM 및 길찾기 테스트용으로 제작된 데모입니다)
게임엔진 렌더링 데모
윈도우 플랫폼
리눅스 플랫폼
안드로이드 플랫폼
 

프로젝트 소개

혼자서 개발 중인 C++ 기반 크로스 플랫폼 형태의 게임 엔진입니다.
 
엔진의 전체적인 역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의 기능에서 가장 공들여 구현한 정도
엔진의 기능에서 가장 공들여 구현한 정도
엔진의 특징에서 읽어보기 가장 추천하는 정도
엔진의 특징에서 읽어보기 가장 추천하는 정도

엔진 사양

notion image
🎯
Platform Windows 7 + Ubuntu 18.04 + Android 4.3 + iOS 12 + macOS WebGL 2.0
C++
CMake 3.15 + 
C++ 14 or higher
C++ CMake 3.15 + C++ 14 or higher
🧰
Compiler MSVC 19.0 + gcc 4.9 + clang 7.0.0 +
🖍️
OpenGL - Core : OpenGL 3.3 + - ES : OpenGL ES 3.0 (WebGL 2.0) + - GLSL : GLSL ES 3.0 +
Architecture x86_64 arm64 (v7, v8)

엔진 개발?

엔진을 만들게 된 계기와 느낀점에 대해 간략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어떻게 엔진을 만들게 되었나요?

엔진 구조

제가 구현 중인 엔진의 구조는 아래의 링크와 같습니다.
🛠️
엔진 구조

 

🔮 엔진 특징

 
해당 엔진에서 알아볼만한 특징을 정리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엔진 개발 현황

엔진 개발 현황 및 앞으로의 개발 계획은 아래의 Todo-List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엔진 데모

 
소소하게 엔진을 활용한 데모들을 소개합니다.

 

⛑ 개발 삽질기

 
개발하며 삽질했던 내용들에 대해 간략하게 작성 하였습니다.

3rd Party Copyright & Licence

  • GLEW : Modified BSD License, the Mesa 3-D License (MIT), Khronos License (MIT)
  • GLAD : The MIT License (MIT)
  • GLFW : zlib License
  • IMGUI : The MIT License (MIT)
  • stb_image : The MIT License (MIT), The Unlicense (Public Domain)
  • Squirrel Script : The MIT License (MIT)
  • kuba--/zip : The Unlice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