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타입 제작

카메라 Free 시점, 맵이 정상적으로 배치됩니다.
카메라 Free 시점, 맵이 정상적으로 배치됩니다.
카메라 왼쪽 시점, 왼쪽을 기준으로 맵이 정렬됩니다.
카메라 왼쪽 시점, 왼쪽을 기준으로 맵이 정렬됩니다.
카메라 앞쪽 시점, 앞쪽을 기준으로 맵이 정렬됩니다.
카메라 앞쪽 시점, 앞쪽을 기준으로 맵이 정렬됩니다.
게임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면서 가장 먼저 했던 고민이 '착시 현상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이였습니다.
물론 카메라를 직교투영으로 놓는다면 시각적인 착시 효과는 이미 완성이 되었을테지만 캐릭터가 이동할 때 이동하는 속도, 이동할 때 z버퍼로 인한 메쉬가 보이지 않는 문제도 함께 생각을 해야 했습니다.
이에 따라 가독성이 좋고 빠르게 구현하는 방식이 시점에 맞게 한 축으로 모두 정렬하는 방식이였습니다.
프로토타입 제작 중 발생하는 예외의 상황에 대해 의논 중인 모습
프로토타입 제작 중 발생하는 예외의 상황에 대해 의논 중인 모습
이러한 방식을 채용하기 위해 기획자와 지속적인 시스템 관련 이야기를 하였고, 이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는 방안이 채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