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툴 첫 제작

2017년 3월 11일 최초로 빌드된 맵틀의 모습
2017년 3월 11일 최초로 빌드된 맵틀의 모습
해당 게임은 맵의 레벨 디자인의 큰 영향을 받는 퍼즐게임입니다.
따라서 저는 맵의 제작은 맵툴로 텍스트파일을 만들고 그걸 파싱해서 바로 게임에 돌릴 수 있는 방식이 더 좋을 것이라 판단하였고, 기획자와 이야기를 하여 맵툴도 따로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맵툴은 WinAPI, OpenGL을 통해 C++로 제작되었습니다. (깃에 맵툴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당시 만들었던 맵툴의 기능은 맵 전체 크기 조정 및 타일 배치, 저장 & 불러오기가 전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