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포탈 개념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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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제작하면서 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느꼈습니다.
  • 화면에 보이는 맵 전체 크기가 한정적이다.
  • 착시만 이용하여 클리어하는 방식의 난이도가 한정적이다.
이에 따라 기획자는 포탈이란 개념을 통해 같은 포탈끼리 이동할 수 있고, 맵의 다른 구간으로 이동하는 방식까지 적용한다면 해당 한계점은 해결할 수 있다고 의견을 주었습니다.
저와 다른 팀원들도 이에 대해 동의하였고, 포탈의 개념을 설계 후 제작하였습니다.
발하임의 포탈 방식처럼 태그를 통해 이동합니다.
(이미지 : 발하임)
발하임의 포탈 방식처럼 태그를 통해 이동합니다. (이미지 : 발하임)
포탈은 각 포탈타일마다 이름 태그를 붙여 같은 이름 태그끼리 이동하는 방식으로 구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