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우콜 호출 방식
저에겐 드로우콜을 어떻게 관리하느냐도 큰 고민 중 하나였습니다.
렌더링엔 레이어라는 개념도 있고, 같은 머테리얼끼리 한번에 렌더링하는 개념도 있었습니다.
먼저 같은 쉐이더 프로그램(머테리얼)끼리 묶어 한번에 드로우콜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러나 렌더링 레이어도 생각을 미리 해놔야 UI 렌더링이라던가 Z버퍼가 비활성된 특수 렌더링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나중에 렌더링 레이어도 추가하였습니다.
그렇게 현재 드로우콜이 호출되는 방식은
렌더 레이어 → 머테리얼끼리 드로우콜 호출로 구현되었습니다.
현재 디퍼드 렌더링을 구현하면서 일부 드로우콜 호출 방식이 수정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