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게임 개발에 앞서 프레임워크를 제작하였습니다.
객체지향을 지키면서 게임 성능에 알맞은 프레임워크를 만들기 위해 구글링을 하고 전문서적을 참고하며 개발에 몰두하였습니다.
왼쪽 사진이 이 게임의 초기 프레임워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최저사양을 ‘갤럭시 지오’라는 기종으로 잡고 제작하였기 때문에 일부 클래스들은 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에 작동하는 구식 함수들을 사용하며 작성하였습니다.
멀티터치 관련 클래스가 일부 안드로이드 구식 버전에선 작동하지 않아 @TargetApi라는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일부 안드로이드 구식 버전에서도 터치 이벤트를 받아오도록 하였습니다.
프레임워크를 제작하면서 최적화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왼쪽 사진을 보시면 하얀색 객체 이외에도 주황색과 ㄷ자 모양의 분홍색 객체도 보입니다.
게임에서 내려오는 하얀 객체 이외의 다른 객체들도 모두 만들기 위해 인터페이스로 객체의 기본 모양새를 선언하여 새로운 객체를 만들거나 계산과 렌더링을 할 때 한 번에 관리하기 편하도록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