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수 적용 및 기타 이펙트 추가

점수가 적용된 화면
점수가 적용된 화면

점수 구현

게임을 어떻게 플레이했느냐에 따른 점수를 적용하였습니다.
점수체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점수는 Float 실수형이기 때문에 천만 점을 받아도 소수점의 한계로 만점이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어 모든 객체를 ‘Perfect’로 처리하면 바로 천만 점으로 적용되게 하였습니다.
점수의 한계(~10,000,000)를 돌파해버리는 버그가 발생한 모습
점수의 한계(~10,000,000)를 돌파해버리는 버그가 발생한 모습
점수를 적용하면서 한번 ‘Good’ 또는 ‘Miss’ 판정을 내면 최종 점수가 천만 점을 넘어가는 기괴한 버그가 있었습니다.
주황색 롱 오브젝트와 노브 객체의 콤보가 누적되는 중에 발생하는 계산착오가 원인이었습니다.
버그를 고친 후에도 조금이라도 점수와 관련된 함수를 잘못 수정하면 천만 점을 넘는 버그가 생겨 개발 중에 이 버그를 가장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화면이 기울어지는 이펙트를 추가한 모습
화면이 기울어지는 이펙트를 추가한 모습

화면의 기울기 구현

화면의 기울기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존의 ‘사운드 볼텍스’에서 볼 수 있는 신기한 이펙트 중 하나인거 같습니다.
노브 커서의 위치에 따라 화면이 기울어집니다.
두 노브의 위치 값을 더해 평균값을 내고 회전행렬로 적용시켰습니다.
기존 '사운드 볼텍스'라는 게임과 이 게임의 화면 기울기 중심 축이 서로 다르게 구현되었는데,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아케이드 게임과 모바일 환경의 UX가 다르기 때문에 가독성을 위해 다르게 구현하였습니다.
 

기타 이펙트 구현

Perfect 판정의 이펙트
Perfect 판정의 이펙트
노브 커서의 새로운 이펙트
노브 커서의 새로운 이펙트
흰색 객체를 판정할 때 ‘Perfect’ 판정이 나오면 이펙트가 나오도록 적용하였습니다.
노브 객체가 활성화 될 때의 이펙트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