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최적화

지금까지 개발한 이 상태로 3D 기울기를 주면 성능이 어느 정도로 나오는지 궁금했습니다.
저는 게임에 안티엘리어싱을 적용하고 Camera를 이용하여 x축을 기준으로 기울여 보았습니다.
평균 프레임 10이였을 당시의 스크린샷
평균 프레임 10이였을 당시의 스크린샷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갤럭시 노트2 기종에서 평균 10프레임으로 돌아갔습니다. 결국, 급한 대로 최적화를 위해 프레임 하락의 원인을 찾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분석한 끝에 텍스처를 받아오는 색상 구성에 알파 값이 포함되면 프레임이 크게 하락하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Canvas에 렌더링한 내용도 알파 값이 적용되면 성능하락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렌더링과 일부 계산에 대한 최적화를 진행하고 난 뒤 45프레임까지는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