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였으며 OpenGL ES라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GPU 렌더링을 하였습니다.
- 프로그래밍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JAVA언어로 프로그래밍함.
- 렌더링 라이브러리 : OpenGL ES 1.0을 사용함.
Adobe Photoshop CS6
게임 속 그래픽은 모두 포토샵 CS6으로 처리 및 제작을 하였습니다. 포토샵 CS6에서 지원하는 3D 모델링 기능도 활용하였습니다.
- 버튼 UI : 포토샵으로 3D 모델링 제작과정을 거치고 보정을 하여 만듦.
- 트랙 : 포토샵으로 직접 그려 만듦.
- 쇼트 객체, 롱 오브젝트, 노브 객체, 노브 커서 : 포토샵으로 직접 그려 만듦.
- 이펙트, 이펙트 애니메이션 : 포토샵에서 가이드라인을 그리고 인터넷 상에 있는 기본 이펙트 예제를 합성하여 만듦.
- 점수, 전체 UI : 포토샵에서 텍스트를 적은 다음 직접 그려 만듦.
K-Shoot Editor
인터넷 상에 배포되어있는 보면 제작 툴입니다.
외국의 한 ‘사운드 볼텍스’유저가 만든 툴이며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 보면 파일 : 이 툴을 이용하여 보면 파일을 만듦.